'저는 그들의 땅을 지키기 위하여 싸웠던 인디안들의 이야기를 기억합니다. 백인들이 그들의 신성한 숲에 도로를 만들기 위하여 나무들을 잘랐습니다. 매일밤 인디안들이 나가서 백인들이 만든 그 길을 해체하면 그 다음 날 백인들이 와서 도로를 다시 짓곤 했습니다. 한동안 그 것이 반복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숲에서 가장 큰 나무가 백인들이 일할 동안 그들 머리 위로 떨어져 말과 마차들을 파괴하고 그들 중 몇몇을 죽였습니다. 그러자 백인들은 떠났고 결코 다시 오지 않았습니다….' (브루스 개그논)





For any updates on the struggle against the Jeju naval base, please go to savejejunow.org and facebook no naval base on Jeju. The facebook provides latest updates.

Sunday, September 27, 2009

[국문] 우주의 무기와 핵을 반대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란?


우주의 무기와 핵을 반대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란?
Global Network against Weapons and Nuclear Power in Space
http://space4peace.org

1992 년 창설된 글로벌 네트워크(Global Network against Weapons and Nuclear Power in Space, 이하 GN, 홈페이지 www.space4peace.org) 는 미사일 방어체제(MD)를 포함, 우주의 군사화 문제에 집중해온 전 세계적으로 거의 유일한 조직이다. GN에는 현재 21개 이상 국가가 (한국, 일본, 인도, 캐나다, 호주, 영국, 독일,
가나, 나이지리아, 프랑스, 스위스, 루마니아, 아르헨티나, 오스트리아, 체코, 폴란드, 피지, 뉴질랜드, 이탤리, 웨일즈, 미국) 참여하고 있으며 150개 이상 단체들과 개인들로 이루어진 국제평화운동단체이다.

현재 한국에는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평화 넷트 워크가 동맹 단체로 참여하고 있다. 단체 동맹 참여 문의는 브루스 개그논에게 연락할 것(globalnet@mindspring.com)


현재 의장은 영국 CND(National Campaign for Nuclear Disarmament)의 데이브 웹이다. 사무총장은 미국의 브루스 케네쓰 개그논 (space4peace.blogspot.com) 으로 그는 콜로라도 주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우주의 평화를 위한 시민 모임(Citizens for Peace in Space)의 빌 설즈맨, 그리고 저널리스트 칼 그로스먼과 함께 창설자의 한 사람이기도 하다.


두 개의 대표단 중 이사회(Directors Board)는 현재 15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조언 위원회(Advisors Board) 는 현재 18명이다. 감독위원회는 미국, 독일, 영국, 캐나다, 호주, 스웨덴, 인디아 인들로 구성되어 있다.조언 위원회는 호주, 미국, 영국, 독일, 일본, 한국, 체코, 폴란드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GN 은 매년 두 가지 큰 행사를 개최하는데, 하나는 GN 초창기부터 세계 곳곳 여러 장소에서 열리는 연례 국제대회이다. 이 대회는 우주 무기 이슈에 관한 지식들을 넓히고 지역적으로, 세계적으로 사람들을 교육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다른 하나는 매년 10월에 열리는 '우주
평화를 위한 주간(Keep Space for Peace Week)'이다. 이 행사는 MD 및 우주 무기 이슈들에 관해 지역별로 행동하는 것을 말한다. [크고 작은 집회 및 시위, 공공 포럼, 우주 무기 이슈에 관한 영화 상영, 그리고 공동체 대화 등 다양한 내용과 규모로 구성된다.] 매년 평균적으로 12 개 국가에서 75 개의 지역별 행사가 있다.

GN의 2008년 16번째 연례 국제대회는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의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공격의 최고 책임을 맡고 있는 미 전략 사령부가 근처에 있는 미국 네브래스카 주 오마하에서 평화를 위한 네브래스카인들 (nebraskansforpeace.org) 이 GN과 공동 주관했다. 그 외의 활동은 2008 년 체코의 미국 미사일 방어망의 하나인 레이다 설치에 반대, 단식 및 시위 연대 등을 한 바 있다.

2008년 6월 22 일에는 유럽 단체들이 주도한 우주 전쟁에 반대하는 전 세계 일일 단식에 참여했다.
GN 은 젊은 지도력을 개발하는 것, 특히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아프리카를 대상으로 노력하는 것을 과제의 하나로 하고 있다. GN의 또 다른 과제는 각 지역의 활동가들이 지역적 이슈들을 공통의 지구적, 우주적 이슈로 연결시켜 연대와 소통을 활성화하는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